"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라 | Go, take the scroll, and eat it." 2020년 주제 말씀: 요한계시록 Revelation 10:8-9

여호와의 정하신 계획

여호와의 정하신 계획 | The Lord’s Determined Plan
이사야 Isaiah 19:16-25
설교자: 정준영 목사

이사야 19 장은 애굽에 관한 경고이다. 1-15 절까지는 애굽에 임할 심판이 선포되고, 오늘 본문인 16-25 절에는 주님이 애굽에 베풀어 주실 구원의 은혜가 선포된다.심판과 구원은 영원토록 존재하는 현실이며, 주를 믿는 성도들은 하나님이 베푸신 영원한 구원에 참여 된 복된 자들이다. 여호와께서 우상을 섬기는 애굽에게 경고와 징계하시고 치신 것은 곧 하나님의 구원이 그 땅에 임할 것을 암시해 주는 것이다.
22 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애굽을 치실지라도 치시고는 고치실 것이므로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선하신 하나님이 애굽을 치심은 고치시기 위함이다. 마치 부모의 말을 듣지 않는 자녀들을 징계할 때에 그 징계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자녀들의 잘못을 고치고 회복하기 위함이듯이, 하나님의 치심은 고침 곧 회복과 구원임을 기억해야 한다.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은 여러 차례 “그 날”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이 “그 날”은 하나님이 은혜 베푸실 “그 날”이다.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을 것을 말씀하셨다. 또한, 하나님이 애굽에 구원자를 보내사 그들을 건지시며, 여호와께서 자기를 애굽에 알게 하심으로, 그들이 예물을 가지고 여호와께 경배할 것을 말씀하셨다. 또한, 애굽 사람만이 아니라 앗수르와 연합하여 주를 경배하며, 이스라엘과 애굽과 앗수르가 세계 중에 복이 될 것을 약속하셨다. 이들이 하나님의 영원한 백성과 기업이 될 것을 선포하셨다.
이 모든 은혜가 임하게 된 것은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그의 아들을 치셨다. 사 53:5 절에,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라고 했다.
이번 주간도 주의 영원한 백성과 주의 기업으로 삼아주신 것을 최고의 복으로 믿고, 영원한 사랑과 은혜를 보장하신 주님을 전부로 여기며 우리의 마음을 주께 드리며, 그 복을 자랑하며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