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주일 예배 설교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셨다! Christ has risen!” 본문: 마가복음 Mark 16:1-8 안식일이 지나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살로메가 가서 예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사다 두었다가 안식 후 첫날 매우 일찍이 해 돋을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서로 말하되 누가 우리를 위하여 무덤 문에서 돌을 굴려 주리요 하더니 눈을 들어본즉 벌써 돌이 굴려져 있는데 그 돌이 심히 크더라 무덤에…
본문: 마가복음 | Mark 5:21-24, 35-43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큰 광풍으로 인해 우리 인생의 배가 출렁이며, 삶의 여러 부분에 어려움이 생겨 마음이 점점 다급해지는 것 같다. 오늘도 주의 말씀을 통해서 세상이 줄 수 없는 지혜와 위로와 평강으로 우리 속사람이 강건함을 얻기를 소망한다. 회당장 야이로라 하는 사람이 죽어가는 딸을 구해달라고 예수의 발 아래 엎드려 간구했다. 주님은 야이로의 간구에 응하시고, 그의 집으로 향해 길을 가셨다.…
“인생의 배가 큰 광풍을 만날 때에…” (마가복음 4:35-41) 설교자: 정준영 목사 주님은 하나님 나라에 속한 천국 백성들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큰 광풍을 통해서 배우게 하시고, 그 큰 광풍을 통해서 주님 자신이 어떤 분인지를 제자들에게 알게 하셨다. 주님이 제자들에게 가라고 하신 그 길로 행하였을 때에 제자들은 큰 광풍을 만났다 (35, 37절). 주님은 제자들이 가는 길에 큰 광풍이 있을 줄을 몰라서 가라 하신…
“깨끗함을 받으라” (마가복음 1:35-45) 오늘 본문에는 예수님의 기도와 한 나병 환자의 기도가 소개되지만 잠시 나병 환자의 기도를 소개한다. 그는 예수께 나아와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라고 기도했다. 나병 환자는 주님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음을 믿었고, 또한, 자기를 깨끗하게 하시는 것이 주님의 원하시는 것인지를 물었다. 즉 자신이 아무리 원해도 중요한 것은 주님이 원하셔야 함을 아는 자였다. 즉 이 사람은 주님께 모든…